본문 바로가기

그외愛/D.I.Y~★

뉴모닝 문열림 경고등 및 실내등 문제 / 무선키 반응이 없을 때

 

하기 내역은 경험에 의해 적은 내역입니다.

스스로 잊어버리지 않기 위해서, 혹시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남겨봅니다.

 

어머니께 싸게 사온(?!) 2010년 뉴모닝에 간단한 작업들을 하려다,

식빵 등 및 후방 카메라를 위한 배선을 빼던 중... 어이없게도 +와 -를 붙여 쇼트를 냈다.

한숨이 나온다... 이런 기본적인 실수를....ㅠㅠ

 

일단 배선 작업 및 나머지 작업을 다 끝낸 후 퓨즈를 갈아야겠단 생각으로~ 계속해서 작업.....

빨래 걸이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배선 작업을 진행... 

그리고 작업 완료!

 

재미난 사실은, 쇼트 낸 결과로...

도어 문열림 경고등이 들어오지 않는다. 실내등도 켜지지 않는다.

퓨즈 어딘가가 문제가 되겠지 라는 생각에 운전석 아래 퓨즈박스 부터 열어봤음.

딱히 문제가 될 부분은 없어 보이는데... 라는 생각과 함께...

'하루 종일 다른 작업들 많이 해서 피곤하니 내일 봐야겠다' 라는 생각에 문을 닫고 키를 눌렀는데.... 반응이 없다?!

키의 열림/닫힘 그 어떤 버튼에도 반응이 없다. 헐.... 이거 뭐지? 실내등과 무선키의 기능이 연결이 된건가??????

운전석 아래의 퓨즈박스 내역

 

이 녀석이 문제인가? 하고 봤으나... 아무런 이상이 없네.............?!?!?!

 

결국 내부에서 운전석을 제외한 나머지 문을 잠그고, 운전석을 잠근 채 문을 닫아서 문을 잠그고 집으로 올라가.....려다...

문득, 트렁크도 따로 잠궈야 하는게 아닐까? 라는 생각으로 열어보니... 역시... 트렁크는 따로 잠궈야 한다.

결국 트렁크는 키로 직접 돌려서 잠금

 

한 숨 자고 일어나서... 운전석 아래 퓨즈부터 하나씩 하나씩 다 뽑아봤고...

최종적으로.... 보닛 내부의 퓨즈를 확인하다 발견했다.

 

어젠 제대로 보이지도 않았었는데, 다시 읽어보니.... 룸램프............... 그러네.............ㅠㅠ

보닛 퓨즈박스 내용

 

실제 퓨즈 박스 - 오른 쪽 아래 노란색 부위 중 10A 짜리 빨강 휴즈 입니다.


뽑아보니... 역시.... 어제의 쇼트로 퓨즈가 나갔다.

이 부분은 롱렌치 등으로 뽑을 수가 없고, 노란색 박스 전체를 앞뒤로 조금씩 움직여서 올린 뒤,

노란 박스 부위만 내려주면 퓨즈는 뽑힌 채 남아있기 때문에, 살짝 들어올리면 됩니다.

 

5A, 10A, 15A 짜리는 예전에 사놓은 예비 퓨즈 들이 많아서 바로 갈아주니..

짠! 하고 불이 들어오며, 키를 통해 문도 잘 잠기고 잘 열림!

 

무선 키로 문닫힘/문열림이 동작하지 않는다면?? 이 퓨즈도 함께 확인이 필요합니다~